여름에는 열대과일 망고를 시원하고 달콤하게 : 고망고 홍대입구역점
벌써부터 더워지는 4월의 봄. 거리엔 반팔 차림의 사람들이 부쩍 늘었고, 나 역시 그 중 한 사람이 되어 가벼운 옷차림으로 거리를 거닌다. 갑작스러운 더위 탓인지 재작년 이맘때쯤 맛보았던 망고가 문득 떠올랐다. 입 안 가득 퍼졌던 달콤한 향과 부드러운 과육이 생생하게 떠오르며, 발걸음은 자연스레 망고를 향하게 되었다. 그렇게 무심코 걷다 도착한 곳은 ‘고망고 홍대입구역점’. 고망고는 이름처럼 망고를 전문으로 다루는 디저트 브랜드로, 전국 여러 곳에 체인점을 운영 중이다. 홍대 거리 한편에 자리한 이곳은 노란 간판부터 망고 향이 나는 듯한 분위기까지,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작은 열대의 공간이었다.

얼음 위에 부드럽게 부어진 코코넛 밀크는 한입 넘길 때마다 목을 타고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 흘러내린다. 그 위에는 진한 망고시럽과 달콤한 망고 아이스크림, 그리고 시원하게 얼린 망고 조각들이 푸짐하게 올려져 있어 보는 즐거움은 물론 맛의 조화도 꽤 훌륭했다.

딸기라떼 위에는 부드러운 휘핑크림이 듬뿍 올라가 있었고, 그 위를 망고와 딸기로 알차게 장식한 음료였다.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비주얼에 한입 마셔보니, 예상보다 조합이 나쁘지 않아 꽤 만족스러웠다. 곧 무더운 여름이 다가올 텐데, 이렇게 괜찮은 가격에 시원하게 망고를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다는 건 여름을 기분 좋게 버틸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싶다.
📍고망고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330-21 1층
전화번호 : 02-323-8808
영업시간 : 11:00 - 23:00 (금,토,일은 10:00부터)